【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 보건복지부가 오는 3월 24일까지 장애인 건강 및 보건 향상을 위한 서비스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서비스의 질적 제고 및 장애인건강보건관리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5 장애인건강보건서비스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장애인 건강․치과주치의, 장애친화 산부인과, 장애인 건강검진기관 등 장애인건강보건관리사업의 각 서비스 제공기관과 장애인 의료·돌봄 관련 지역사회 특성에 맞춘 자원 연계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 ▲보건소 ▲보건의료기관 등에서 참여할 수 있다.
국립재활원 누리집(http://www.nrc.go.kr)과 소통24 누리집(http://www.sotong.go.kr)에 장애인건강보건서비스 우수사례를 자유로운 산문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작을 제출한 12개 기관에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7월 중 개최하는 발표회에서 시상 및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손호준 장애인정책국장은 “장애인건강보건관리사업은 장애인이 포괄적으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한 삶을 지속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제도”라면서 “장애인건강보건관리서비스 우수사례를 발굴해 서비스의 질적 전환과 지역자원 연계체계 확대를 추진하는 등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모전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국립재활원 누리집(http://www.nrc.go.kr), 소통24 누리집
(http://www.sot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국립재활원 담당자(02-901-1306)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