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장애인 맞춤형 생활환경 개선‧‧3월 7일까지 접수 > 복지정보 | 성민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누림센터, 장애인 맞춤형 생활환경 개선‧‧3월 7일까지 접수
    작성일
    2025-02-27 15:50

    【에이블뉴스 권중훈 기자】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생활환경 개선사업 ‘포근포근 맞춤 열매’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장애인의 주거 환경이나 생활공간 등의 개선을 지원하는 것으로 기본적인 주택 내·외 생활환경 보수 지원도 하지만 그 외 장애 유형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시공을 통한 생활환경 개선을 지원해 장애 당사자의 주거 환경을 개선한다.


    대상은 경기 남부에 주소를 둔 자립생활체험홈 혹은 자립생활주택 퇴소 후 자립을 준비하는 장애인, 경기 남부에 위치한 자립생활체험홈, 장애인거주시설이다.


    개인은 한 가구 기준 2000만원 이내, 자립생활체험홈이나 장애인거주시설은 한 시설 기준 3300만원 이내의 규모로 환경개선을 지원한다.


    누림센터는 1차 서면 심사, 2차 현장 심사, 3차 최종 선정을 통해 18가구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7일까지로 누림센터 메일(nurim1@ggw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림센터 홈페이지(https://www.ggnurim.or.kr) 대상자 모집 공고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031-299-504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