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렌켈러센터, 시기능훈련 시청각장애 아동 6명 모집 > 복지정보 | 성민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헬렌켈러센터, 시기능훈련 시청각장애 아동 6명 모집
    작성일
    2025-03-07 18:14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가 시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시기능평가 및 시기능훈련 지원사업’ 참여 아동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헬렌켈러’라 불리는 시청각장애인은 시각과 청각 두 감각이 동시에 손실된 장애인으로, 의사소통 단절은 물론 일상생활과 학습에도 큰 어려움을 겪는다.


    특히 시청각장애 아동은 성장 과정에서 시각과 청각을 통한 정보 습득이 어려워, 시기에 맞춘 전문적인 시기능평가와 맞춤형 훈련이 중요하다.


    이에 이번 사업은 시청각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잔존시력 평가 및 개별 맞춤형 훈련을 제공해 학습능력과 일상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성공적인 공교육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시청각장애아동 혹은 차지증후군 아동이며 총 6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7일까지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아동은 주 2회씩 총 24주에 걸쳐 시기능훈련을 제공받는다.


    훈련 중 축적된 시기능 데이터는 향후 맞춤형 교육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시청각장애 아동의 학습능력과 일상생활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에도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지원사업 희망자는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이메일(saeapark@miral.org)로 보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밀알복지재단 홍유미 헬렌켈러센터장은 “시청각장애 아동이 잔존시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학령기 교육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사업을 펼치게 됐다”며 “헬렌켈러센터는 앞으로도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과 연구를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헬렌켈러센터는 밀알복지재단에서 2019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시청각장애인 지원기관이다. 지난해 10월 보건복지부 시청각장애인지원 전담기관으로 선정됐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