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이 오는 18일까지 ‘2025 아트위캔 발달장애 디자이너 양성교육’에 참여할 참가자 20명을 모집한다.
2025 아트위캔 발달장애 디자이너 양성교육’은 ‘서울시 장애인 단체활동 및 행사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전문 미술작가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발달장애인을 발굴해 미술작가로서 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아트위캔은 2022년부터 미술사업을 시작, 올해로 4년째 발달장애 디자이너 양성교육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전시회를 통해 참여 작가들에게 활동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아트위캔 미술교육에는 지난 3년간 문화상품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교수진들이 참여자들을 지도해왔으며 올해도 장애를 이해하는 교수진들의 공감과 유연한 수업 진행으로 발달장애 미술작가를 위한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교육은 보다 전문적인 스킬을 배울 수 있도록 아이패드를 활용한 디지털 드로잉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5 아트위캔 발달장애 디자이너 양성 교육’ 참가자 모집은 사무국 유선전화(02-717-4336) 또는 홈페이지(http://www.artwecan.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트위캔 왕소영 대표는 “전문적인 미술교육을 받지 않은 발달장애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면서 “많은 발달장애인들의 숨겨진 미술적 재능을 발굴해 예술인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