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이하 지적발달협회)가 오는 30일까지 ‘제13회 전국 발달장애인 합창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전국 발달장애인 합창대회는 발달장애인의 사회 편견과 차별 감소를 위한 대표적인 발달장애인 문화 예술경연이다. 20인 이상의 합창단으로 연령과 지역, 경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회 본선은 6월 27일 오후2시 스카이아트홀에서 열릴 예정이며, 본선 진출팀은 예선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참가팀은 예심 심사를 위해 제출서류와 함께 연습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전국 발달장애인 합창대회는 본선에 참가한 팀 모두에게 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하고,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지휘자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도 이뤄진다.
지적발달협회 이정식 중앙회장은 “합창은 개인의 목소리가 하나 되어 울리는 예술” 이라며 “전국 발달장애인 합창대회는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참여하여 사회 편견을 허물 수 있는 문화 예술 행사이며 직접 음악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사회와 교감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참가 신청은 지적발달협회 이메일(kaidd@hanmail.net)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유선전화 (02-2138-5672)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